인사말

인사말

(사)경남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gyeongnam architecture culture festival
organizing committee

김재석 회장

(사)경남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오 공 환

(사)경남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는
경남에서 각각의 행사로 진행되던 건축관련 축제와 전시 학술대회, 세미나 등을 통합하여 2011년부터 매년 “경남건축문화제”를 개최하고자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건축사회가 상호협력 약정서를 체결하여 별도로 설립한 단체입니다.

(사)경남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는
“경남건축문화제”를 주최하여, 경남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문화제전으로 발전시키며, 건축문화의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건축인들의 건축장착 활동을 고취함과 아울러 아름답고 살기 좋은 건축문화의 정착과 대중화를 이루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기획과 패러다임으로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과거와 현재의 건축을 통해 미래의 건축문화 방향을 제시하는 “경남건축문화제”는 경남의 민·관·학 관계자들이 봄부터 행사를 기획하고, 끊임없는 고민과 토론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제작 및 개편을 통해 아카이브에 올려진 과거자료부터 올해의 행사까지 다양한 건축문화 계획과 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남건축문화제 홈페이지가 민·관·학 건축 관계자들과 일반인들이 함께 건축에 대해 사유하고 소통할 공간으로 가교 역할을 하며 건축문화 발전에 밑거름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