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남도내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건축사와 함께하는, 2019 경남건축문화제 공모전 참여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14 15:43

본문

경남도내 초..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건축사와 함께하는, 2019 경남건축문화제 공모전 참여 가능


 

대한건축사협회 경상남도건축사회에서는 건축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건축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99()부터 924()까지 경남도내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 그리기대회건축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제14회 집 그리기대회 (경남도내 초등학생 대상)

 

상상속의 내가 살고 싶은 집을 그림으로 건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들의 숨겨진 건축적, 미술적 재능을 발견하며 미래의 건축문화를 선도할 인재를 만드는 계기를 만들고자 개최되는 집 그리기대회는 2006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다. 경남도내 520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저학년은 나만의 공간 아지트’, 고학년은 함께하는 안전한 우리 동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진행되며 924()까지의 도착분에 한한다. 수상작 발표는 1016()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상에는 경상남도교육감상이 그리고 각 부분별 최우수상우수상특선입선으로 시상될 예정이다.

 

1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공모전 (경남도내 중고등학생 대상)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건축사진공모전은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있는, 건축에 대한 호기심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되며 내가 발견한 공간, 건축(경상남도 소재 건축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핸드폰 카메라를 포함한 모든 카메라로 찍은 작품사진(500 화소 이상)참가신청서를 메일로 제출하면 접수 완료된다. 수상작 발표는 1014()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상에는 경상남도교육감상이 그리고 각 부분별 금상은상동상입선으로 시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남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 주최로 대한건축사협회 경상남도건축사회가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교육청이 후원하며 수상작은 다가오는 117()~10() 창원 3.15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경남건축문화제행사 기간 내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는 ‘2019 경남건축문화제는 수상작을 비롯한 2019 프리츠커건축상, 경상남도 우수주택 수상작 및 도내우수 준공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건축 작품과 디지털 건축전 및 도민들을 위한 특별강연과 건축상담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건축사회 홈페이지(http://gira.kira.or.kr) 또는 전화(246-453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보기

건축사신문 http://www.archinews.net/?doc=news/read.htm&ns_id=13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