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초.중.고교생 꿈꾸는 집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08-24 17:45

본문

경남도내 초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건축사와 함께하는, 2021 경남건축문화제 공모전 참여 가능

- 16회 집그리기대회, 3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공모전 개최

 

대한건축사협회 경상남도건축사회에서는 경남도내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축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92()부터 914()까지 집 그리기대회건축사진공모전에 작품을 접수한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제16회 집 그리기대회 (경남도내 초등학교 재학생 대상)

상상속 내가 살고 싶은 집그림 그리기를 통해, 학생들의 숨겨진 건축적, 미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의 건축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집 그리기대회는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6회째를 맞는다. 금년도에는 경남도내 520개교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19’지만 괜찮아, 나에겐 나만의 아지트가 있거든!]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경남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gacf.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후 완성작품을 914()까지의 도착분에 한해 접수(방문 또는 우편)하게 된다.

수상작 대상에는 경상남도교육감상이 그리고 각 부분별 최우수상우수상특선입선으로 상장과 부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3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공모전 (경남도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건축사진공모전은 건축이 가져다주는 일상의 특별한 느낌을 건축 공간 속 소소하지만 특별한 순간(경상남도 소재 건축물)’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핸드폰 카메라를 포함한 모든 카메라로 찍은 작품사진(500만 화소 이상)과 작품설명을 경남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gacf.or.kr)를 통해 914()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1015() 발표 예정이며, 대상에는 경상남도교육감상이 그리고 각 부분별 금상은상동상입선으로 상장과 부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남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 주최로 대한건축사협회 경상남도건축사회가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교육청이 후원하며 수상작은 다가오는 113()~7() 김해 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개최되는 ‘2021 경남건축문화제행사 기간 내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는 ‘2021 경남건축문화제는 수상작을 비롯한 2021 프리츠커건축상, 경상남도 우수주택 수상작 및 도내우수 준공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건축 작품과 디지털 건축전 및 도민들을 위한 특별강연과 건축상담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gacf.or.kr) 또는 전화(246-453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보기